본문 바로가기

Game Programming/C++

Process Kill

원하는(name에 입력) process를 찾아 Kill해주는 Function이다.

#include <TIHelp32.h>
bool cSessionEx::ProcessKill(wchar_t name[])
{
 HANDLE hSnapShot = CreateToolhelp32Snapshot(TH32CS_SNAPALL, NULL);
 PROCESSENTRY32 pEntry;
 pEntry.dwSize = sizeof (pEntry);
 BOOL hRes = Process32First(hSnapShot, &pEntry);

 while (hRes)
 {
  if (wcscmp(pEntry.szExeFile, name) == 0)
  {
   HANDLE hProcess = OpenProcess(PROCESS_TERMINATE, 0,(DWORD)pEntry.th32ProcessID);
   if (hProcess != NULL)
   {
    TerminateProcess(hProcess, 9);
    
    CloseHandle(hProcess);
   }
  }
  hRes = Process32Next(hSnapShot, &pEntry);
 }
 CloseHandle(hSnapShot);

 return hRes;
}

 

'Game Program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패턴 - 3. 옵저버 패턴(Observer Pattern)  (0) 2016.09.18
cUrl 사용 push  (0) 2014.06.18
Port OpenCheck  (0) 2014.06.18
Program Rerun  (0) 2014.06.18
Process Search  (0) 2014.06.18